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만들기 위한 필요한 촬영줄거리, 촬영기법, 카메라 기종, 느낀점

by 머니스타트업 2023. 2. 14.

이 글을 읽고, 모든 사람들이 촬영을 자유롭게 하며, 더 밝은 세상과 더 나은 세상으로 한 발자국 다가가길 바란다.

촬영줄거리

영화를 만들기 위한 한가지는 미디어 담을 수 있는 카메라가 존재해야 한다. 시나리오가 완성되고. 촬영 기간, 시간, 장소, 캐스팅 배우들, 주변 각 지역시청에서 촬영 허락을 받고, 계획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시나리오 배경,인물, 장소를 정 했다면

계획한 큰 그림으로 미디어를 담는 일만 남게 된다. 시나리오 씬마다. 각 배경과 인물, 장소가 어울려 졌다면, 5가지로 요약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첫번째는 한가지 씬을 찍기 위해서는 스토리 보드가 필요하지만. 너무 복잡하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른다면. 동서남북으로 쪼개서 촬영을 시작하면 된다. 풀샷. 투샷. 오버레이. 클로즈업. 인서트. 부분을 담고 진행하면 된다.풀샷은. 전체적인 배경과 인물이 들어간 미디어이다. 풀샷은 제일 중요한 요인이 될 것이다. 전체적인 부분을 담아야

미디어 보는 사람들은 어떤 상황과 판단을 알게 되기 때문이다.

투샷. 인물이 두명일 때 서로 어떤 역할을 하는지 보여주기 위해서이다.(바스트. 클로즈업)

오버레이 , 어깨를 걸쳐서 촬영하는 기법도 있고. 무릎으로. 앙각이든 부감이든 여러가지 색깔로 좋은 미디어가 나타나기 때문에 중요한 요인이 되기도 한다.

클로즈업. 한 인물로 표현을 가지기 위해 나타나는 행동. 말. 배경들이 어떤 상황을 보여줄려고 하는 행동이다.

인서트 각 포인트를 확실하게 표현하기에 촬영에 제일 중요한 역할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예( 손동작. 배경. 옷. 접시.사물)

두번째는 크레딧 이름을 남겨주기 위해 배우들에 이름. 주민번호.폰번호. 꼭 알아야 한다.

세반째     도움을 주셨던 분들에 이름. 폰번호.상호

네번째      편집이다. 편집이 다 끝나면 한국저작권 협회에 등록한다.

다섯번째  공모전을 하면 된다.

 

촬영기법

워킹샷 기법. (뒤로 걷는 모습, 앞으로 걷는 모습, 옆으로 걷는 모습, 앙각 걷는 모습, 부감 걷는 모습)

클로즈업 기법 ( 타이틀 샷, 미드샷, 와이드 샷,)

트럭 샷 (달리는 샷, 자동차로 이용한 샷, 트레이 앵글 이용한 샷. 페이크 드론 샷, 인 아웃 점을 이용한 샷, 360도샷)

촬영 기법은 어마어마한 샷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기법 쓴 글들은 촬영에서 꼭 적용해야 하는 샷 이기에 

중요한 기법들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상황들은 저예산으로 제작할 수 있다는 존재함이 있기에 꼭 검토하셔서

좋은 작품으로 이어가시길 바라는 맘으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카메라 기종

요즘 카메라는 너무 좋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영화 제작 혹은 광고. 혹은 가족을 위해 촬영을 하고자 하신다면

제가 추천하고 싶은 카메라는 너무 많지만. 그래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은 주인이 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갤럭시)으로 영화도 촬영할 수 있다는건 다 알고 있습니다. 그 만큼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건 정말 행복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폰으로 촬영을 하면. 각이 생기고. 노이즈가 생겨 편집할 때 너무 힘이 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제가 추천하고자 하는 기종은 소니FX3. 소니FX6, 파라소닉GH5,파라소닉GH5s, 파라소닉GH6 이 기종을 얻게 되신다면

여러분은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봅니다.

 

느낀점

제가 넉넉한 상황에서 영화를 제작했다면, 부족한 상황들이 더 많아질거라 생각해요. 넉넉하지 못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작품을 위해 노력해서 이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화제작 첫 글을 올릴 때 제가 느낀점과 같다고 할 수 있겠지만. 두번째 글은 제가 저예산으로 작품을 만든 상황들 말씀드리고 싶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카메라 기종도 위에 글과 다른 기종이었어요. 나는 올림푸스 마크2을 사용하여 여러 단편영화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본선도 올라가 작품도 있지만. 입상을 해 본적은 없었죠. 그래서인지 출연한 배우분들. 스텝분들에게 협찬한 사장님들께

왠지 모르게 미안함과 제대로 돈을 모아서 했어야 했나! 생각이 들게 만들었어요.

요즘은 ott시장입니다. 여러분 본선까지 올라간 카메라 기종은 갤럭시21이었습니다. 우리는 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시 도전하고. 또 도전하고. 언젠가는 상을 받게 된다면. 영화 만든는 일에 더더욱 노력하겠지만. 항상 제자리로

맴돈다면. 모든 걸 포기하려 합니다. 

유튜브로 촬영은 너무나도 좋은 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